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심 속 오아시스같은 곳~ 서울식물원을 다녀왔습니다.

육아일기/초보아빠 : 나들이(국내)

by 은벼리파파 2019. 8. 24. 12:16

본문

728x90
반응형

도심 속 오아시스같은 곳~ 서울식물원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식물원 개장소식이 들렸을때부터 방문기회를 노리고 있었는데,

한참이 지난후에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은벼리네가 방문했던 날은 살짜쿵 비가 내리던 날이였어요.

비가 와서 사람이 많지 않을꺼란 예상과 달리 주차장 입구부터 대기시간이 길었습니다.

그래도 그리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던것 같아요.

오후 느즈막히 찾았던지라 운좋게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지하1층에 주차를 하면 로비로 가기가 훨씬 쉽습니다.

주차장 바닥에 표시된 유도선을 따라 건물로 들어서니 로비가 나오는 군요.



비가 내렸던 관계로 바로 대형 온실로 들어가 보기로 했어요.

무인티켓발권기가 있습니다만... 제로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매표소를 방문해야 하는군요.

제로페이를 사용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취학 아동은 증빙서류 제출시 입장료가 무료로군요.

매표소에서 제로페이로 입장료를 할인받았습니다.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온실로 입장했어요.

티켓의 QR코드를 직접 인식시키고 입장하면 됩니다.



들어서자마자 탄성이 절로 나오는 군요.

시원함과 습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ㅋㅋㅋ



제일 먼저 들린곳은 열대관입니다.

대형식물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게다가 연못위에 대형연잎을 실제로 볼수 있어 아이들이 신기해 했던것 같습니다.

열대관에 이어 지중해관을 관람했습니다.



온실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온실을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향했어요.

엘리비이터를 타거나 계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를 따라 천천히 온실을 다시 둘러보고 나왔어요.

그리고 바로 야외 주제원으로 향해 봅니다.



비가 조금씩 내리니 더 운치가 있었던것 같아요.^^


온실을 나와 유도표시를 따라 걸으니 또다시 QR코드를 인식하는 출입구가 나옵니다.

QR코드를 인식하고 여유롭게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주제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각 영역마다 주제가 있는 정원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사람이 드드문 곳만 찾아 다니며 비맞은 초록의 싱그러움을 느꼈던것 같습니다.ㅋ



그렇게 돌아다니다가 마주한 한국식 정원

그 가운데에는 쉬어갈 수 있는 전통양식의 한옥도 있네요.

대청마루에 앉아 잠시 한숨을 돌려봅니다.^^



다시 발걸음을 옮겨 주제원 이곳저곳을 여유있게 거닐었어요.

우산을 쓰고 말이죠~~ㅋㅋ



주제원의 또 다른 출입구에는 시원한 인공폭포까지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발길을 돌려 원래 들어왔던 출입구로 향했어요.



한국식 정원 너머로 더 많은 주제를 가진 정원이 많은데...

하루에 다 돌아보기에는 조금 힘들어 보입니다.ㅋㅋㅋ

게나다 오후 느즈막히 방문한터라 시간적 제한도 있었구요.^^


주제원을 나와 다시 온실이 있는 건물로 들어갑니다.

처음 도착하자마자 살짝 봤던 곳인데...

티켓팅 하느라고 그냥 지나쳤었거든요.

로비에서는 체험전시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여유있게 체험전시장까지 둘러봤습니다.^^

특히 7살 아들녀석이 많은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이것저것 눌러보고 만져보고 ... 


로비 중앙계단을 따라 위로 올라가 봤어요.

2층에는 온실 출구와 기념품샵, 카페, 그리고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수원으로 나가는 길목에는 아주 인상적인 공간이 있었는데요.

편히 쉴수 있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잠시 멍때리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비가 오지 않았더라면 더 돌아다녔을텐데...

식물원 관람은 딱 여기까지 였어요.

아점을 먹은터라 배가 고파 식물원 내내에 위치한 음식점에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4층에는 푸드코트와 스파게티 전문점이 있습니다.

서울식물원에서의 은벼리네 한끼 식사는 다음에 바로 이어서 포스팅할께요.^^


메마른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곳~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서울식물원 나들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