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여행에서 꼭 먹게되는 음식들~!

육아일기/초보아빠 : 나들이(국내)

by 은벼리파파 2019. 4. 8. 11:2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전주여행에서 꼭 먹게되는 음식들~!

 

2주전 1박2일로 전주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옥에서 1박을 했어요.

원래 계획은 아침일찍 출발하여

아이들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산소가 있는 임실에 들렀다 전주여행을 시작하는것이었는데...

새벽에 비도 내리고,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조금 늦게 출발하여 전주여행을 바로 시작했어요.

체크인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짐을 풀고,

(투숙했던 금원당 사장님께서 친절히 이른 체크인을 도와주셨습니다.^^)

먹방투어가 시작되었습니다.ㅋㅋㅋ

 

1박2일의 짧은 시간이지만, 아주 알차게 보낸것 같아요.

전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비빔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은벼리네가 전주에서 첫끼로 선택한것도 비빔밥이였어요.

 

검색해서 찾아간곳은 아니고,

아이들 막내 이모가 추천해준곳입니다.

특히 육회비빔밥이 맛있는 곳이지요.

한옥마을과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성미당이라는 곳입니다.

1965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곳이네요.^^

 

 

7살 아들녀석은 비밤밥 대신 삼계탕을 먹었습니다.ㅋ

 

 

비빔밥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찬바람 부는 한옥마을을 거닐다...아이들이 체험할만한게 뭐가 있을까 싶어 기웃기렸는데...

딸아이가 관심 보였던 핸드폰케이스 만들기를 했습니다.

그건 따로 포스팅하기로 하고...

 

날씨가 많이 추운건 아니였는데,

바람이 세차게 불어 겨울같았어요.

오돌오돌 떨다가 카페에 들러 디저트와 따뜻한 차한잔으로 여유를 즐겼습니다.

 

 

그리고 첫째날 저녁~

아이들 막내이모네와 함께 삼청동 막걸리 골목을 찾았습니다.

주말이여서 사람이 많을꺼라고 생각은 했습니다만...

그 생각이 틀리지 않았더라구요.

그래도 운좋게 대기 없이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따로 저녁식사를 하지 않고, 이곳에서 맛깔스런 음식과 막걸리로 이런저린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아이들이 먹을만한 음식들도 안주꺼리로 제공되니 걱정없습니다.

밥이 필요하면 햇반을 주문하면 되더라구요.^^

 

이전과 조금 달라진게 있드면, 막걸리 추가주문과 상관없이 안주가 풀코스로 제공됩니다.

이전에는 막걸리 추가주문때마다 다른 안주가 나왔던것 같은데...^^;;;

 

하루를 마감하고, 아이들은 잠자리에 들고

엄마와 아빠는 모주한병을 사다가 숙소에서 하루를 마무리 했어요.

수제 초코파이를 안주삼아 말이죠~

취기때문에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ㅋㅋㅋ

 

다음날~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산소에 갔다가 임실읍내에서 콩나물국밥을 먹었습니다.

남부시장식 전주콩나물국밥....ㅋ

전주여행이 목적이였으니, 장소는 달라도 음식은 전주 음식으로...ㅋㅋㅋ

조금 늦은 아침을 먹고, 치즈카페에 들러 치즈를 구입하고 다시 전주로 이동했어요.

 

 

13살 딸아이가 한복이 입고 싶다하여, 한복체험도 같이 했어요.

예쁜 한복을 입은 아이들....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을 그냥 거닐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한옥스타일의 카페에 들러 차한잔 마시고...

한옥마을을 거닐다 길거리음식을 맛봤습니다.

날씨가 여전히 쌀쌀했던 관계로...

테이크아웃이 아닌 매장에 앉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았어요.

아이들이 선택한건 닭꼬치...

그리고 엄마, 아빠는 육전을 선택했습니다.

모듬육전을 선택했더니 육전위에 치즈가 마구 뿌려져 있어서...의도한 바와 다른 음식을 먹었네요.ㅋ

전주 한옥마을의 유명한 길거리 음식중 하나인 마약육전~

특히 꼬시래기가 곁들여진게 참 특이했습니다.

 

 

전주여행의 마무리~

늦은 점심을 먹고 전주를 떠나 집으로 향했는데요...

마무리는 베테랑칼국수 입니다.

한옥마을 내에 위치해 있어 찾기도 쉬워요.^^

시그니쳐 메뉴인 칼국수와 쫄면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만두까지....

걸쭉한 국물맛이 일품인 칼국수~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는것 같아요.^^

 

은벼리네가 먹은 음식외에도 더 많은 먹거리들이 있는 전주 한옥마을~

1박2일의 짧은 일정의 가족여행이였습니다만,

오랜만에 여행다운 여행을 다녀온 기분입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했기에 더 즐거웠던것 같아요.

 

전주여행 이야기는 앞으로 계속 이어집니다.ㅋ

 

전주여행에서 꼭 먹게되는 음식들~

다음에는 먹어 보지 못한 음식들을 찾아 먹어봐야 겠어요.ㅋ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