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별된 좋은 제주도의 특등급 고기에 수백 번 칼집을 넣어 탄생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 솥뚜껑구이전문점 제주솥님 지제본점~!

육아일기/초보아빠 : 나들이(국내)

by 은벼리파파 2024. 9. 8. 11:0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선별된 좋은 제주도의 특등급 고기에 수백 번 칼집을 넣어 탄생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 

솥뚜껑구이전문점 제주솥님 지제본점~!

 

 

바쁜 주말이었습니다.

토요일 새벽부터 부산하게 움직여 벌초를 다녀왔거든요.^^

다행히 해가 나지 않아 무더위와의 싸움을 피한것 같아요.

 

주말이기도 하거니와 벌초를 다녀 온 저녁,

집 근처에 있는 고깃집에서 저녁을 해결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와 찍은 가게 전경입니다.

해가 넘어가기 전,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했었어요.

 

주말보다는 금요일이 가장 붐비는 곳이 아닌가 싶어요.

퇴근길에 지나가며 볼때에는 항상 사람들이 북적였거든요.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여유로운 모습입니다.

그래서인지 조금 넓은 좌석으로 안내받았어요.

 

 

셀프바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던 8인석이었어요.^^

셀프바는 채소와 파채, 김치를 비롯한 솥뚜껑에 올려 구워 먹을 수 있는 나물종류와

마늘, 각종 소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솥뚜껑구이 전문점답게 테이블에는 솥뚜껑이 하나씩 놓여 있습니다.

주문은 테이블에 설치되어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되는데요.

은벼리네는 솥님 3~4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제주오겹살 + 제주꿀목살 + 차돌된장찌개 + 폭탄계란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문과 동시에 한상차림이 테이블에 세팅되었습니다.

 

 

김치를 비롯한 파채, 채소, 각종 나물과 소스는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돼요.^^

곧이어 고기가 나왔습니다.

 

이곳 제주 솥님은 고기를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십니다.

고기가 구워지면 김치와 고사리, 콩나물을 올리라고 말씀해 주시네요.

 

 

먼저, 함께 나온 비계로 솥뚜껑에 골고루 기름칠을 해줍니다.

솥뚜껑이 달궈지면 고기를 올려

육즙이 빠지지 않도록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시네요.

고기가 노릇노릇 익어가니 칼집이 보이네요.

 

테이블 전담 직원분이 고기를 굽는 동안,

폭탄계란찜과 차돌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폭탄계란찜이 인상적이었어요.

아이들도 계란찜을 참 좋아했습니다.^^ 

급기야 나중에 폭탄계란찜을 추가까지 했어요.ㅋ

 

폭탄계란찜과 차동된장찌개를 맛보는 동안 고기가 다 구워졌습니다.

 

 

가장 먼저 삼겹살을 구워 먹기 좋은 크기로 가지런히 잘라주시고

김치와 콩나물, 고사리를 올려 구워서 맛있게 드시라는 말씀을 하시고는 자리를 떠나는 직원분...ㅋ

이제 본격적인 먹방이 시작되었습니다.

 

고기와 함께 냉면을 빼먹으면 섭섭하지요.

그런데 솥님은 냉면이 아닌 부산밀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딸아이와 저는 비빔 밀면과 냉밀면을,

아들 녀석과 아이엄마는 공깃밥을 추가해서 본격적인 식사를 즐겼습니다.

 

 

고기에는 비빔면이 진리입니다.

냉면이 아닌 부산스타일의 밀면이기에 목 넘김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만족스럽고 배부르게 식사를 즐긴 후,

디저트를 빼먹을 수 없지요.

 

 

시원하게 감귤슬러쉬로 마지막 입가심을 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만족스러운 식사 후에 즐기는 시원한 감귤슬러쉬입니다.

 

더위에 지친 몸을 이끌고 주말 저녁에 방문했던 집 주면에 위치한 고깃집~

가게 사장님의 철학이 곳곳에 묻어 나는 곳입니다.

 

1. 최고의 고기맛을 위한 숙성된 고기 사용
2. 육회 밀면 등 자체 개발한 특품의 사이드메뉴
3. 정성스러운 14가지 반찬과 소스
4. 김치, 콩나물, 고사리 등 무제한 셀프바 이용가능
5. 교육받은 그릴러가 맛있게 고기를 구워 드립니다.

 

 

 

 

선별된 좋은 제주도의 특등급 고기에 수백 번 칼집을 넣어 탄생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 

솥뚜껑구이전문점 제주솥님 지제본점~!
두툼하여 스테이크 같은 목살은 육즙이 풍부하여 소고기 같은 식감을 느끼실 수 있고,
마블링이 살아있는 뼈삼겹은 입속에서 녹아내리는 식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집 근처, 도보로 이동 가능한 곳에 있어 참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