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생아~ 잠이 안와? 누나가 재워줄까?

육아일기/초보아빠 : 일상

by 은벼리파파 2013. 9. 13. 07:30

본문

728x90
반응형

 

 

동생아~ 잠이 안와? 누나가 재워줄까?

 

가을장마라더니 비가 오락가락...가을을 느끼는 순간 겨울이 찾아올것만 같습니다.^^

감기 안걸리게 조심해야겠어요.

7살 딸아이와 7개월 아들녀석...겨우 감기가 나았는데...또다시 감기에 걸릴까 걱정입니다.

 

요즘엔 일상적인 퇴근후의 생활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회사일이 바빠~ 야근하기 일쑤고...

야근을 하지 않고~ 그나마 조금 일찍 퇴근하면~

하루일과를 끝내고 잠잘 준비를 하는...깨어 있는 아이들을 볼 수 있거든요.^^

늘 그렇듯~ 누나가 먼저 씻고 그 다음이 동생차례입니다.

동생이 다 씻을때까지 누나는 거실에서 책을 보고 있지요.

 

엄마와의 즐거운 목욕시간이 끝나면...이젠 아빠의 몫인데요.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마사지와 함께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습니다.ㅋ

그런데 말이죠~

누구나 그렇듯~ 하루종일 엄마의 시선을 따라...세상 구경하느라 힘이 들었던것인지...

따뜻한 물에 목욕을 하고 나오면 금새 잠이 쏟아지나봐요~

 

그 졸음을 참지 못하고 울고 불고 한바탕 난리가 납니다. ㅡ,.ㅜ

 

 

옷을 갈아 입히는 와중에 집이 떠나가라 울어대는 통에...살짝 당황했습지요.ㅋ

후다닥~ 옷을 갈아 입히고 품에 안아 들어올리니....

잠시~ 울음을 그치는듯 하더니만...별 소용이 없네요.

이럴땐 엄마품이 울음을 멈추게 하는 유일한 약인데....ㅋㅋㅋ

책일 읽고 있던 누나마저도 방안으로 들어가 무얼하는지...여튼 아빠와의 유일한 교감시간은...

울음과 땀으로 뒤범벅된 시간이 되어버렸네요. 쩝

 

7개월 아들녀석을 안고 방안으로 들어가보니...

역시~ 누나 밖에 없습니다.ㅋㅋㅋ

 

 "별아 뭐해?"

"이제 잘 준비 하는데???"

 

 

귀밑에 뭔가를 바르는것 같습니다.

방향을 바꿔 다른쪽도 바르다가...눈물 범벅이 된 동생을 발견~

 

"은후야~~ 잠이 와요? 누나가 재워줄까?"

"응???"

 

 

가만히 보니...귀밑에 바르는건 바로 슬립밤이네요.

언제였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만...

작은이모께서 슬며시 건네준 슬립밤이네요.ㅋ

여태껏 한번도 사용해본적이 없는데...7살 딸아이는 잠들기전 가끔 사용을 했었나봐요.

 

 

숙면을 도와준다는데...사용해보질 않아서 효능은 잘 모르겠네요.

뭐~ 7살 딸아이가 종종 사용하는걸 보니...효과가 있긴 있나 봅니다.^^

 

7살 딸아이가 슬립밤을 귀밑에 바르는동안~ 구세주가 나타났어요.

하던일을 멈추고...7개월 아들녀석의 울음을 멈추게 할 구세주...바로 엄마입니다.

엄마를 보자 마자~ 두팔벌려 안기더니만...이내 울음을 그치네요.

배도 고플것이고~ 잠도 쏟아지는듯 하고....ㅋㅋㅋ

그렇게 엄마품에 안겨~ 밤새 깨지 않고 잠들 수 있는 준비를 합니다.

 

 

"아이고~ 우리 은후...배가 고팠쪄요??"

"누나가 이거 발라줄께요~~~"

 

엄마, 아빠보다 더한 혀짧은 소리...

이러니 동생이 누나를 좋아할 수 밖에요.ㅋㅋㅋ

슬립밤을 살짜쿵 찍어...젖을 먹고 있는 동생 귀밑에 살살 문질러 주는 딸...

기특하네요.^^

 

 

수유를 위해 같이 몸을 늬운 엄마...

엄마의 한마디가 딸아이를 또 걱정하게 만듭니다.

 

"아고~ 잠와~~~~"

"엄마 잠와? 엄마도 발라줄까???"

"아니야~ 엄마는 빨래 널고 자야돼~~~"

 

 

엄마와 딸아이가 수다를 떠는동안 7개월 아들녀석은 어느새 꿈나라로~~~

누나의 마술같은 손가락 하나가 동생에게 숙면을 선물한 셈이네요.ㅋ

 

정말 피곤한데...잠이 안올때가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그럴때마다 딸아이의 손가락을 빌려야 겠어요.ㅋㅋㅋ

딸아이의 스킨십만으로도 잠이 술술 올것만 같은데~

슬립밤의 효과까지 보면~ 피로가 확~~~ 풀리겠지요?

 

소소한 일상에서 느끼는 행복....그렇게 은벼리네의 가을밤은 깊어갑니다.^^

딸아~ 다음에는 아빠도 좀 재워줘~~~ 알았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