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부를 시작해 볼까요?

육아일기/초보아빠 : 은후

by 은벼리파파 2014. 7. 4. 08:1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공부를 시작해 볼까요?

 

오늘은 날씨가 정말 화창하군요. 햇빛만 바라봐도 땀이 절로 나는것 같습니다.ㅋ

어찌되었건 금요일이니...마음은 즐겁네요.ㅋ

 

지난 3개월동안 주중 출장을 다니다보니 아이들의 평소모습을 잘 못봤었는데...

이제 평소와 다름없는 출퇴근을 하다보니 아이들의 모습 하나하나가 즐거움이고 감동입니다.^^

 

늘~ 개구쟁이 모습만 보여주던 17개월 아들녀석~

때론 진중한 모습도 보여줍니다.

 

누나의 영향을 받은것인지...

누나가 공부하던 모습을 유심히 관찰했던것인지...ㅋㅋㅋ

누나의 스스로펜을 꺼내어 흉내내는 모습을 가끔 봤었거든요.

그 모습을 방문학습 선생님께서도 보셨나 봅니다.

선생님께서 건네주신 학습용 포스터 한장~~~

요즘 17개월 아들녀석의 아주 재미난 놀이가 되었습니다.ㅋㅋ

 

 

 

씻고 잠자리에 들기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8살 딸아이는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누나 옆에서 맴돌던 아들녀석을 보고는...

아이엄마가 스스로펜과 포스터를 꺼내어 왔어요.

 

"은후도 공부해볼까??"

 

스스로펜을 보자마자 급~ 흥분하는 17개월 아들녀석~~~ㅋㅋㅋㅋ

 

 

펜을 가져다대기만 하면~ 소리가 나오니...그게 재미있나봐요~ㅋㅋ

가끔~ 따라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만...

그건 아빠의 착각이겠지요?...ㅋㅋㅋㅋ

여튼~ 소리가 나면 까르르르~~~ 웃습니다.^^

 

 

스스로펜 하나만 있으면...한동안 엄마, 아빠, 누나는 자유(?)....ㅋㅋㅋ

거실바닥에 철푸덕~ 엎드려서 집중을 하고 있는 아들녀석~

언제 이렇게 컸나 싶네요.ㅋ

 

 

딸아이때와는 달리~ 17개월 아들녀석은 조금 더 자연스럽게....

어쩌면 딸아이보다 빨리 한글을 익힐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직 한참 멀었습니다만...

놀이를 통한 한글 익히기...그리고 8살 누나의 영향....

이 모든 환경들이 그렇지 않나 생각되네요.

 

지금은 한창 놀아야 할때~~~

한글공부도 놀이처럼 까르르르 웃으며 하는 아들녀석입니다.ㅋㅋ

아니 한글공부가 아니라 그냥 놀이입니다.ㅋ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