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랑말랑 쫀득쫀득~ 표정으로 말하는 10개월 아들~!

육아일기/초보아빠 : 은후

by 은벼리파파 2013. 12. 4. 06:3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말랑말랑 쫀득쫀득~ 표정으로 말하는 10개월 아들~!

 

12월입니다. 그러고 보니 크리스마스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낮이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다 보니, 퇴근 후에는 자연스레 아이들과 옹기종기 거실에 모여앉아

주전부리로 저녁시간을 보낼때가 많아요.ㅋ

 

찬바람이 부는 요즘 같은 날엔~

제철 과일인 귤이 주전부리로 최고지요.

10개월 아들녀석~ 어느새 귤맛에 홀릭헤서...옆에서 말리지 않으면

앉은 자리에서 서너개는 거든히 먹어 치웁니다. ㅡ,.ㅜ

 

 

저녁식사 후에 즐기는 새콤달콤 귤~

옹기종기 모여앉아 서로 먹여주다 보니...귤이 금새 동이 나 버렸어요.

10개월 아들녀석은 이제 맛을 음미하는 중인데...ㅋㅋㅋ

 

 

새콤달콤 귤맛을 음미하는 와중에...엄마가 꺼내어 온 귤이 동나 버렸습니다.

범인은 뭐~ 아빠와 누나지요...ㅋㅋㅋㅋ

귤이 더이상 없다는 사실을 눈치챈것인지...

애처로운 눈빛으로 엄마를 바라보는 아들녀석~~ㅋㅋ

 

"엄마~~~ 귤 더 없어요???"

 

 

아들의 애처로운 눈빛과 잠시후가 걱정되었던 엄마...

큰고모가 보내준 감 말랭이를 가져왔습니다.

말랑말랑 쫀득쫀득~ 곶감과는 또다른 식감의 감 말랭이~

손에 쥐기도 적당하고...한번에 베어지지 않으니~

10개월 아들녀석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네요.ㅋ

 

감 말랭이 하나를 손에 쥔 녀석~

처음 느껴보는 식감에 연신 입을 오물오물 거리네요.^^

 

 

한참을 그렇게 감 말랭이와 사투를 벌이는가 싶었는데...

누나가 슬며시 다가 오더니~

 

"아빠~ 이거 봐봐~ 달라그러면 은후가 입에 넣어준다~~"

"진짜???"

 

"은후야~~ 누나~ 아~~~~~~"

 

동생 앞에서 입을 벌리며 아~~~ 라고 소리내고 있으니...

아들녀석~ 지그시 누나를 응시하는군요.ㅋㅋ

 

 

다시한번....

 

"은후야~ 누나~ 아~~~~~~"

 

살짝 미소 짓더니...줄듯말듯~~~감 말랭이를 쥔 손이 아니라~ 반대손이 누나입을 향하네요.

마치~ 뺏어 먹지 말라는듯~~~ㅋㅋㅋㅋ

 

 

1차 시도는 실패~

계속되는 누나의 노력에 결국엔 한입 얻어 먹는데 성공했습니다만...

동생의 감 말랭이가 입에 닿자 소스라치게 놀라는 딸입니다.

왜냐구요?...ㅋㅋㅋㅋ

침으로 범벅이 된 감 말랭이니...동생을 아끼는 7살 누나이긴 하지만...찝찝한건 어쩔수 없나 봐요~ㅋㅋ

 

 

누나에 이어 아빠도 시도를 해봤습니다.

욕심 부리지 않고~ 먹던 감 말랭이를 흔쾌히 아빠 입속으로 넣어주는 아들~~

장난치느라고 감말랭이를 입에 물고 놓아주지 않았더니...

힘을 주더니만...뜻대로 안되니 울먹울먹~~ㅋㅋㅋ

또 이만큼 성장했구나란 생각에~ 아들녀석이 대견하기 까지 하더라구요.^^

 

"아니야~ 은후 먹어~~~"

 

아들녀석 어덩이를 두드려 주며 다시 감말랭이를 입으로 가져다 주니~ 아주 맛있게 먹습니다.

그 맛은요~~~~ 표정만 봐도 알 수 있어요.^^

 

윗니가 동시에 4개가 나오고 있어~ 침을 잔뜩 흘리는 요즘...

천연 치발기 효과도 보고 있는 셈입니다.ㅋㅋㅋ

쫀득쫀득~ 말랑말랑~ 달달함이 느껴지는 천연 치발기....

당분간 아들녀석의 감 말랭이 사랑은 계속될것 같아요.^^

 

 

아랫니를 이용해 앞으로도 씹어보고....

어금니가 없는 잇몸을 이용해 옆으로도 씹어보고....

살짝 물고~ 고기 뜯듯이 씹을때는 눈을 살포시 감기도 하네요.ㅋ

 

깊어가는 초겨울밤...아들녀석과 감 말랭이 하나로 웃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호기심과 식욕이 왕성한 시기...

손으로 만져보고, 맛보고, 느껴 보는것이 하루의 일상이 되어버린 10개월 아들~

 그 표정에서 아들녀석의 미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점점 새로운 음식을 접하게 될텐데...

그때마다 아들녀석의 표정이 어떻게 변하는지...벌써부터 궁금해 집니다.ㅋ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