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아이 첫생일, 아빠가 준비하는 돌잔치 준비 - 덕담엽서

육아일기/초보아빠 : 일상

by 은벼리파파 2010. 11. 25. 07: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벌써 3년전 일입니디만, 성장앨범과 돌앨범 만드는것과 더불어 아빠가 직접 준비했던 초보아빠의 첫돌잔치 준비과정을 소개할까 합니다.
초보아빠의 첫돌준비 과정은 그야말로 신나는 일이였던것 같네요~^^
돌잔치 당일날 덕담트리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이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나중에 아이가 크면 이 덕담엽서들을 보고 흐믓한 미소를 짓지않을까 혼자 상상해보곤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덕담엽서를 만들려면 먼저 사이즈를 정해야 합니다.
전 A4 용지에 두장이 나오도록 작업을 했습니다. 아래는 덕담엽서의 앞, 뒤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을 하고 프린트할 종이를 선정해야하는데요~
조금 두께감이 있는 것이 좋을듯해서 크라프트지 240g을 한묶음 사서 활용했습니다. 가격은 기억이 가물가물~^^
두께가 있는 종이라 한꺼번에 프린트되지 않아 한장한장 프린트했던 기억이 납니다.
디자인된 앞면을 A4크기안에 두장을 놓고 프린트합니다. (포토샵을 조금 다룰 수 있는 분이면 아주 쉽습니다.)
앞면을 프린트한 후에 뒷면을 프린트하는 방식으로 필요한 장수만큼 프린트를 하고 돌잔치 당일날 덕담트리에 매달 수 있도록 펀치로 구멍을 내어 예쁜 리본을 미리 묶어두시면 됩니다.
프린트 한후의 사진입니다. 크라프트지의 색상이 더해져서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입니다.

가끔~ 아주 가끔 덕담엽서를 꺼내어 읽어보면 재미나요~ 입가에 미소도 지어지구요...^^;

덕담엽서 외에도 돌잔치 케익과 답례선물은 무엇으로 할지 고민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다음시간에 또한번 소개해드릴께요.
이곳을 방문하시는 초보아빠, 엄마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비가 추천하는 유아도서
괜찮아
최숙희 저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글/신형건 역
너는 기적이야
최숙희 저
예스24 | 애드온2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