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빠가 만드는 성장앨범 세번째 - 돌앨범 만들기

육아일기/초보아빠 : 일상

by 은벼리파파 2010. 11. 17. 09:3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2010/11/03 - [초보아빠] - 아빠가 만드는 성장앨범 첫번째
2010/11/10 - [초보아빠] - 아빠가 만드는 성장앨범 두번째

성장앨범중에서도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돌앨범 제작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100일, 200일, 300일 사진과는 다르게 돌앨범이니만큼 조금 (?) 신경을 써야겠지요?..^^
앨범을 돌잔치에 맞춰 제작하려면 최소 두달전에는 사진들을 찍고 만들기 시작해야할듯 합니다.
울 공주가 12월 생이라 전 10월부터 사진 찍고 11월중순경에 앨범을 제손으로 완성했던것 같습니다.
셀프스튜디오도 있습니다만...전 집에서, 야외에서 사진촬영했습니다.

1. 앨범의 형태를 결정합니다.
온라인상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앨범의 형태는 많습니다. 돌앨범이면 대부분 압축앨범이겠지요.
앨범의 형태를 결정하고 나면 사이즈를 결정해야합니다.
전 10 * 10(인치) 사이즈로 결정하고서 진행을 했습니다. 사이즈를 결정하고 나면 장수 또한 결정을 해야합니다. 앨범의 장수는 보통 스튜디오에서는 10P, 20P....단위로 나가지만 온라인상으로 주문할 시에는 짝수단위로 몇장이든 가능해요~
(압축앨범이니 만큼 장수가 많으면 아무래도 무겁고, 두께가 두꺼워지니 참고하시길...)

전 압축앨범 10 * 10 / 20P로 결정을 했습니다.

2. 사진 컨셉을 결정합니다.
앨범의 장수가 결정되고 나면...앨범의 한장 한장 마다의 컨셉을 정하고 준비를 합니다.
전 첫장을 은은한 별모양의 조명과 함께 꼬맹이가 잠든 모습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사진은 컨셉을 잡았으면 그날 하루만은 그 사진만 주구장창 찍으면 됩니다...ㅋㅋ
아무래도 돌앨범이다 보니 생활속 자연스러운 모습보다는 조금은 인위적이고 연출된 모습이 더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집안 구석구석을 스튜디오 삼아 이렇게도 찍어보고 저렇게도 찍어보고...조명도 테스트해보고...돌앨범을 만드는 동안 퇴근후는 물론이고 주말에도 거의 사진만 찍다가 보낸것 같네요.
사진초보가 쉽게 쵤영 할 수 있는 방법도 추후 소개하겠습니다.
(저도 완전 초보였던지라...인터넷 뒤져가며 사진촬영에 임했던 생각이 나는군요..아직도 초보이긴 하지만...^^;)

3. 사이즈에 맞는 템플릿을 만듭니다.
컨셉을 잡았으면 장면에 맞는 템플릿을 만들어 놓습니다.
직접 만들기 어려우면, 인터넷 여기저기 돌아다니시다보면 무료로 제공하는 템플릿도 많습니다. 사이즈에 맞는 템플릿을 미리 다운받아 놓습니다. 디자인은 대략 10여종 안밖이였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컨셉에 따라 사진을 찍었으면 바로바로 템플릿으로 만들어 보는것도 좋습니다.
전 20P로 결정을 해서 여러컨셉으로 사진을 찍고 여러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만...20P가 넘게 작업을 해놓고는 그중 나은것으로 결정을 했었거든요.
처음 컨셉을 잡고 사진을 찌은 뒤 최종 결정된 압축앨범의 첫째장입니다.
어때요? 근사하지 않나요?...ㅋㅋㅋ 울 공주 태명이 별이, 지금 이름은 은별이거든요. 붉은별이 아니라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엄마도 아주 만족하는 컷이랍니다.
이 외에도 야외컷도 있고, 엄마의 야심작, 투투드레스컷도 있고....ㅋ
맛배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목욕탕장면이 총3장면이 있습니다. 이건 그중 하나인 목욕신이구요.
야외촬영컷입니다. 10월의 부산삼락공원 잔디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거실한켠에서 커튼치고 집에 있는 작은 소픔으로 세팅하고 찍은 사진이구요.
엄마의 야심작 튜튜드레스입니다. 검정 튜튜드레스는 거실에서 찍고...
핑크 도트 튜튜드레스는 지인의 꽃가게에서 찍은 사진들이지요.
이외에도 총 30종류의 컨셉을 잡아서 촬영을 했습니다. 그중 엄선하여 20페이지만 압축앨범으로 탄생을 했지요...^^
딸가진 엄마들의 로망이라는 튜튜드레스는 온라인 카페나 사이트를 통해 대여가 가능합니다.
보통 2박3일에 종류를 선택하여 대여할 수 있구요. 기본 드레스세트 외에도 여러가지 악세사리 및 신발까지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4. 온라인 주문합니다.
온라인 주문시에는 만들어 놓은 디자인 외에도 앨범 커버도 결정을 해야합니다.
아래 사진은 스튜디오에서 거금(?)을 주고 만들었던 100일 앨범입니다.

전 스튜디오에서 찍었던 100일 앨범 포지와 동일한것으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앨범을 받고 나서의 그 뿌듯함이란....^______________^
포토샵을 조금이라도 할줄 아는 분이시면 압축앨범 제작...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아빠,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는 울 아기 돌앨범...근사하지 않나요?
압축앨범비만 10만원 조금 넘었던 기억이 나네요...^^

손수제작한 돌앨범, 스튜디오에서 만든 100일앨범, 스튜디오에서 받은 100일사진 파일로 다시 만든 찍스 디카북..^^

리비가 추천하는 유아도서
괜찮아
최숙희 저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글/신형건 역
너는 기적이야
최숙희 저
예스24 | 애드온2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