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에 좋은 아몬드밀크 집에서 쉽게 만드는 법~!

육아일기/초보아빠 : 레시피

by 은벼리파파 2016. 12. 6. 09:3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다이어트에 좋은 아몬드밀크 집에서 쉽게 만드는 법~!

 

날씨가 영하로 떨어지는걸 보니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인가 봅니다.

그리고 12월~ 아직 연말의 기분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만...

여기저기에서 캐롤이 들려오는걸 보면...연말이 가까이 오고 있음이 확실하네요.^^;

 

내년이면 11살, 초등학교 4학년이 되는 딸아이의 걱정이 하나 늘었습니다.

그건 다름아닌 아빠의 뱃살~ 건강때문인데요.

TV를 보다가 모 아나운서의 건강검진 장면을 보고 아빠를 번갈아 보며 걱정 아닌 걱정을...ㅠ.ㅠ

10살 딸아이의 걱정을 잔소리처럼 여기며...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고 있었는데..

그때 눈에 들어온 정보하나~~~ㅋ

바로 다이어트에 좋은 아몬드밀크였어요.

그래서 집에서 한번 따라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 : 아몬드, 찬물

 

 

마침 냉장고에 볶음 아몬드가 있네요.ㅋ

아몬드 1컵에 찬물 4컵을 붓고 최소 5시간이상 불립니다.

 

 

시간이 지나니 물색이 뿌옇군요.

최소 5시간이 이상 불린 아몬드는 물을 따라내고...

다시 찬물을 4컵 붓고 곱게 갈아줍니다.

 

 

면보나 체에 거르면 끝이예요.

완전 간단하죠?...ㅋㅋㅋ

 

 

면보 찾기가 귀찮아서 체에 걸렀습니다.

면보로 짜면 더 확실하게 만들어질것 같긴한데....

실리콘주걱으로 꾹꾹 눌러주며 체에 걸렀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지 않네요.^^

 

 

그냥 마셔도 되고, 꿀이나 설탕등을 넣어 마셔도 됩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아무것도 넣지 않고 그냥 마시는게 좋을것 같아요.ㅋ

아이들에게는 달달한 무언가가 첨가되면 간식으로도 좋을것 같군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채 아침에 공복으로 마셔봤어요.

고소한 물맛입니다.ㅋㅋㅋㅋ

그냥 우유보다는 조금 연하다는 느낌입니다만...

삼삼한 고소한 맛이라고나 할까요?

 

한잔 마셨음에도 든든한 느낌이예요.

당분간은 아몬드밀크를 마실것 같습니다.ㅋㅋ

 

체에 거르고 남은 아몬드 찌꺼기는 그냥 버리지 말고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 수분을 날리고 베이킹에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연말회식이 많은것 같진 않습니다만...

아몬드밀크로 건강도 챙기고, 겨울 다이어트도 해보아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아몬드밀크~

이제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보아요~~~ ^^

 

 

 

 

아래 공감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다 더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