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살 딸이 말하는 현충일 태극기 다는 법~!

육아일기/초보아빠 : 은별

by 은벼리파파 2014. 6. 6. 08:4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8살 딸이 말하는 현충일 태극기 다는 법~!

 

오늘은 제19회 현충일입니다.

태극기는 다셨나요?

며칠째 아빠가 함께 있어서일까요? 매일매일 잠드는 시각이 조금씩 늦어지더니...

아침에 일어나는 시각도 조금씩 늦어지는군요.ㅋㅋㅋ

이제 막 잠에서 깨어난 아이들~ 8살 딸아이가 먼저 태극기 이야기를 합니다.

조금 늦긴 했습니다만...딸아이의 성화로 은벼리네는 지금 막~~ 태극기를 달았습니다.

 

태극기를 자는 날이면...항상 먼저 태극기를 챙기는 8살 딸입니다.

이번 현충일도 어김없이 딸아이가 태극기를 챙기네요.

유치원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아주 정확하게 태극기 다는 방법과 왜 태극기를 달아야 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태극기를 꺼내어 16개월 동생을 부르는 8살 딸~

 

"은후야~~~ 이리와서 누나하고 태극기 달자~~"

 

누나의 부름에 한달음에 달려오는 16개월 아들녀석~

누나바라기가 쭉~~~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ㅋㅋㅋ

 

 

태극기를 펼쳐들고 동생에게 열심히 설명을 합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알아듣는것인지....여튼 누나의 말에 집중하네요.

 

딸아이와 함께 태극기를 봉에 묶으려는데....

 

"아빠~ 오늘은 밑에 내려서 묶어야 되요~"

"아~~~ 맞네~~~"

 

아무생각없는 아빠는 태극기 봉의 구멍에 태극기 끈을 넣고 묶으려 했습니다.ㅋㅋㅋ

오늘은 조기를 달아야 하는데 말이죠. ㅡ,.ㅜ

딸아이 덕에 큰 실수를 면했습니다.ㅋㅋㅋㅋ

 

"별이는 왜 오늘 조기를 달아야 하는지 알아?"

"응~ 오늘은 슬픈날이니까~"

"왜 슬픈날이야?"

"나라를 위헤서 싸우다 돌아가셨으니까~"

 

그렇습니다. 아주 정확하게 알고 있네요.^^

학교 담임선생님께서 어제 현충일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주신것 같더라구요.

8살 딸아이는 선생님 말씀을 아주 잘듣는 착한 아이임이 틀림없습니다.ㅋㅋㅋ

 

 

다 묶은 태극기를 바라보는 16개월 아들녀석~

그런 아들녀석의 눈빛에서도 왠지모를 애국심이 느껴집니다.ㅋㅋ

 

8살 딸아이와 16개월 아들녀석과 함께....

베란다 창을 열고~ 태극기를 달았습니다.

 

날씨가 참 좋으네요.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나들이 계획중이시거나...혹은 외출 계획중이시더라도...

태극기는 꼭 달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은벼리네 아파트....이번 현충일에도 여전히 태극기를 단 집이 별로 없습니다. ㅡ,.ㅜ

 

 

8살 딸아이덕에 16개월 아들녀석 교육은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ㅋㅋㅋㅋㅋ

 

조금 늦긴 했지만...아이들과 함께 태극기를 달고 시작한 하루~

괜히 뿌듯해지는 아침입니다.

 

황금연휴이자 현충일인 6월 6일....

태극기는 제대로 다셨지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