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수 이선희...그녀가 맺어준 부부인연...그리고 이승기

일상다반사/삶, 그리고...

by 은벼리파파 2011. 5. 7. 06:30

본문

728x90
반응형


가수 이선희...그녀가 맺어준 부부인연....그리고 이승기

창립기념일 대체휴무로 여유있게 하루를 보낸 금요일...
오랜만에 아내와 같이 과일과 커피를 즐기며 TV시청을 했습니다.
우리 부부가 꼭 챙겨보는 프로그램....위대한 탄생...
금주의 미션이 뭔지, 분위기가 어떤지는 전혀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냥 그날~ 내가 응원하는 출연자가 잘하나~ 점수는 얼마나 받나~ 뭐 그런게 주 관심사지요~^^
그런데... 어제는 뜻밖에도 아내가 응원하는 백청강이 이선희의 J에게를 부르는 것이였습니다.
더 관심을 가지고 볼 수 밖에 없었지요~ㅋㅋ

 

지금의 아내와 전...이선희 때문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팬클럽 [홍당무]에서 만났거든요~^^
학창시절, 누나들의 영향으로 자연스레 이선희의 음악을 접했습니다.
음반 심부름도 간간히 했었던 기억이 나구요~ㅋㅋ
그때는 그저~ 노래 잘하는 가수로만 알고 있었지요.
한동안 잊고 지내다...군 제대후 우연하게 이선희의 새음반 (12집)을 접했었어요.
11집 이후 4년여만에 12집을 발표한 것이였고...
그냥~ 옛기억에~ 지역모임을 한번 나간것이 인연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동갑이라는 이유만으로 급 친해져서...부부의 연까지 맺었습니다.ㅋ
에피소드는 참으로 많은데...일일이 나열하기에는....^^;

@ 앨범이 나오면 항상 각자것을 따로 구입하다보니...

여튼~부부의 연을 맺고...이선희라면 유난히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됩니다.
딸아이가 생기기전에는 콘서트다 행사다~ 많이도 쫓아다녔는데...
아이가 생기고 나니 자연스레 포기(?)하게 되더라구요.ㅋ
위대한탄생에서 뜻하지 않게 백청강의 J에게를 듣고 아내와 제가 공통적으로 한말~

"어려운 노랜데...조금 아쉽다~"

백청강이 편곡한 J에게는 이선희의 팬이라면 아주 오래전 콘서트에서 들어왔던 J에게 였거든요.
우스갯소리로 이선희 노래를 다른가수가 리메이크를 잘 하지 않는 이유가 노래가 어려워서 일꺼다...입니다.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어제 위대한 탄생에서 백청강이 부른 J에게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이선희가 출연한다는 사실을 일찌감치 알고 있었기에...
부부는 잠도 안자고...TV시청을 했습니다.
2주에 걸쳐 놀러와에 출연한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으나~ 부산은 지역방송을 하는 관계로 본방을 못봤어요~ㅋ
오랜만에 부부가 나란히 이선희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는...
옛 추억에 잠겨 노래를 따라 흥얼거렸습니다.
방송이 끝나고....인터넷상의 반응을 보니...아주 잠깐이긴하나...뜨겁더라구요~ㅋ
괜시리 흐믓한 기분에 창고까지 뒤져가며 예전의 자료들을 끄집어 내봤습니다.
CD가 꽂혀있는 한켠에는 앨범이 두장씩 꽂혀있습니다.ㅋㅋ
뭐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왜그런지는 아실테고...

@ 창고 한구석에 보관해 두었던 박스를 꺼내 봤습니다.

괜히 센티해진(?) 기분에 늦은밤에 창고가지 뒤지는 사태가 발생했지요~ㅋ
팬클럽 회보부터~ 화보집...그리고 각종 신문기사, 잡지기사를 스크랩 해놓은 스크랩북까지...
테이프도 두장씩인게 많네요~^^
LP판은 5집부터는 서서히 CD로 나오기 시작한 시기여서인지...4집까지 밖에 없네요.
크리마스캐럴 LP도 있는데...그건 어디에 뒀는지...도저히 못찾겠어요~^^
박스안의 물건들을 하나하나 보다보니...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승기와도 인연이 깊네요~ㅋ
이선희에게 한창 보컬트레이닝을 받고 있던 시절~
머리는 까까머리에...아주 순수한 학생의 모습이였습니다.
이선희가 대학로 라이브극장을 운영하고 있던 때....소극장 콘서트에서 승기군을 처음 봤거든요.
이선희 콘서트의 게스트로 출연을 해서~ 가장 먼저 노래를 부른곡은 임재범의 [고해]..
그렇게 이승기라는 존재를 이선희 팬들에게 먼저 알렸었지요.
그리고...당시에는 디지털 싱글을 먼저 발표하고 반응을 보면서 정규앨범을 발표하던 때...
이선희의 강력한 주장으로 바로~ 정규앨범을 발표했던걸로 기억됩니다.
공중파 방송 데뷔전~ 대전의 어느 공개녹화의 첫무대에...
이선희의 첫번째 제자인 이승기를 위해 팬클럽[홍당무]가 응원을 하게 되었었어요.
당신의 팬클럽이 당신의 제자를 위해 응원을 해준다는 사실이 고마웠던 것인지...
삼엄한(?) 경호와는 상관없이 20여명의 팬들이 주차장에서 이선희와 승기군을 조우하는 행운도 누렸습니다.
@ 승기군과 함께 찍은 사진~

결혼을 이주일 남겨두고 13집 모니터링을 위해서 사무실을 찾았던날~
쑥스럽게 매니저실장님을 통해 청첩장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그리고....결혼식 일주일전~ 사무실 관계자분께 한통의 전화를 받았었지요.
결혼식에 꼭 참석하려 했는데...음반이 새로나오고...스케쥴이 계속 잡혀서 어려울것 같다고...
전화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이였지요~^^;
그리고 결혼식날~ 하객들이 생각외로 넘쳐났습니다.ㅋ
우리 부부가 결혼을 한곳은 대구....
마침 그날 이선희의 스케쥴이 있던 곳이 부산 을숙도....
그 넘쳐나던 하객들은...부부가 입장함과 동시에~ 을숙도로 고고씽했다는 슬픈 전설이...ㅋㅋ
그렇게 쭈욱~ 아직도 이선희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결혼전 이선희와 함게 찍은 사진 - 지금의 아내

이것저것 사진을 찍으니...아내도 신이 났나봅니다.
열심히 뭔가를 뒤적이며 찾더니 사진한장을 내밀더라구요~ㅋㅋ
이 한장의 사진 말고도...사진이 더 있을터인데...어디에 어떻게 보관되고 있는지 못찾겠어요.
밤늦게까지 시간가는줄도 모르고....추억에 젖어 있었습니다.

@ 2011년 콘서트 홍보사진

이번달 21일 부터 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콘서트가 개최됩니다.
부부가 나란히 콘서트를 관람하면 참 좋은데...
아직 딸아이가 어려서 번갈아(?) 콘서트를 관람할 수 밖에 없어요~
전 서울콘서트...아이엄마는 부산콘서트...
제가 굳이 서울콘서트를 보는 이유는...그것 또한 나름의 이유가 있어서랍니다.ㅋ
너무 많은 것을 알려드리면...제가 감당이 안될것 같습니다...ㅋ

오랜만에 아내와 나란히 앉아 이선희의 모습을 감상한 늦은 밤...
예전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이선희가 아니였으면, 지금의 아내도 만나지 못했을 것이며
사랑스런 딸아이도 만나지 못했겠지요~ㅋㅋ
많은 이들이게 사랑받고, 존경받는 모습을 보니 그냥~ 이유없이 그냥 흐믓해지기도 합니다.

이선희와 이승기가 이슈가 되었을때~ 그냥 뒤에서 흐믓하게 웃고만 있었는데...
오랜만에 노래하는 모습을 밤늦게 아내와 보고는...
그냥 신이 나서~ 커밍아웃(?)까지 하게 되는군요~ㅋ

은벼리파파의 실제 모습이 궁굼하신 분들은....음....
이번달 21일 세종문화회관으로 오심....단번에 알아 보실 수 있을듯 싶어요~ㅋㅋ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