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가 쿠겔놀이학교에 다닌지 이제 1년이 다되어 갑니다.
오늘은 쿠겔놀이학교 4세반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는 가베놀이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놀이학교에서 보내준 상반기 사진중에 유난히 가베놀이 사진이 많군요~^^ 자발성과 안정된 정서의 발달 보드라운 털실로 짠 지름이 5cm인 끈 달린 공 6개,
끈 없는공 6개 (빨강, 노랑, 파랑, 주황, 보라, 초록)
공들을 연결해서 도형을 만들어 보고 폴짝폴짝 뛰기도 합니다.
공에다가 눈코잎을 붙여 개구리도 만들어 보구요~
창의력과 미적감각 발달 원목으로 만든 6가지 색상의 크기에 따른 고리 3종과 반고리 3종(지름 2.5cm, 3.75cm, 5cm)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사각형의 나무틀안에 나름 의미있는(?) 고리들을 채워가며 창작의 고통도 느끼구요~ㅋ
도형,색깔,수의 개념을 이해 원목으로 만든 6가지 색상의 지름2.5cm의 구, 한변의 길이가 2.5cm인 정육면체,
높이2.5cm인 삼각기둥, 높이 2.5cm 지름2.5cm의 원기둥, 높이 2.5cm인 반원기둥, 실꿰기 끈.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가베놀이를 다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사진이 있는 것들만 소개해 드렸습니다.^^
초보아빠인 저도 딸아이가 쿠겔놀이학교에 다니면서 가베놀이가 뭔지를 알게되었습니다.ㅋ
쿠겔놀이학교는 어린이집이 아니라 놀이학교이기 때문에 정부보조금 혜택이 없습니다.
소수정원제이고 가베놀이, 카프라, 쿠겔, 영어놀이학습, 한글학습, 미술학습 등등 많은 것들을 놀며 배우는것 같아요.
하루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느낌이랄까요?
저녁에 퇴근하고서 집에 오면 항상 딸아이와 오늘 무엇을 하며 놀았는지, 뭘 먹었는지를 이야기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딸아이의 요즘 관심사는 오로지 남자친구인듯 하지만....ㅠ.ㅠ
오늘은 영어마을로 체험학습을 가는 날이군요. 일찍일어나야 된다고 엄마랑 한바탕 난리를 치르고서야 잠자리에 들었답니다.
덕분에 오늘아침에는 딸아이가 깨어있는 모습을 보고 출근할 수 있겠군요.
금요일입니다.
이땅의 모든 위대한 아빠, 엄마들~ 한주 마무리 잘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