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축아파트 입주 준비 4탄~ 깔끔함이 돋보이는 줄눈 시공~!

육아일기/초보아빠 : 일상

by 은벼리파파 2023. 2. 5. 10:5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신축아파트 입주 준비 4탄~ 깔끔함이 돋보이는 줄눈 시공~!

신축아파트 입주한 지 3주 차가 지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정리는 되어가고 있는 듯한데, 아직 보이지 않는 곳은 정리할 게 너무 많아요.^^

 

아직 입주기간이라 아파트 입구부터 주차장등의 공용부는 어수선합니다.

그래도 작지만 조금씩 정리가 되어가고 있는것 같아요.

은벼리네도 차주에 계획되어 있는 중문설치만 남아 있습니다.

 

입주청소 전, 가장 마지막으로 시공을 받은 줄눈이야기입니다.

신축아파트 입주전에 줄눈은 꼭 시공받으라는 말들을 많이 들어서...

탄성코트에 이어 두번째로 상담받았던 줄눈시공입니다.

여러 업체가 있었습니다만,

다 그곳이 그곳이라는 생각에 처음 상담받은 곳에서 계약을 했어요.

 

사전점검에서 발견된 욕실의 실리콘 하자는 쿨하게 넘어간 은벼리네입니다.ㅋㅋㅋ

줄눈 시공을 할 예정이라, 굳이 하자신청을 할 필요성을 못 느꼈어요.

기분이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만, 2중으로 시공받을 필요성은 못 느꼈어요.

 

줄눈 시공 후, 최소 한나절은 건조를 해야 하기에

입주 이틀 전, 입주 청소 하루전날 시공을 받았습니다.

 

색상은 미리 정하지 않았어요.

시공 당일 샘플을 가지고 오셔서 각 영역마다 줄눈 샘플 색상을 비교하시고 선택하게끔 해주셨어요.

현관, 욕실 2곳, 다용도실의 타일이 각각 달랐기에 신경을 써주셨어요.

 

펄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걸 선호한다 말씀드렸고,

각 시공 부위마다 색상을 추천해 주셨어요.

시공은 제일 안쪽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시공 전, 안방 욕실과 공용 욕실입니다.

욕실은 바닥타일과 샤워부스 벽면타일에 시공을 받았어요.

 

욕실 벽면은 은은한 금빛 펄이 들어간 색상으로,

바닥은 추천해 주신 화이트 실버 색상입니다.

 

욕실을 사용할 때마다 은은하게 빛나는 줄눈에 자꾸 눈이 가네요.^^

 

현관바닥과 다용도실 바닥은 눈에 틔지 않는 빈티지 비앙코를 추천받아 시공받았어요.

 

아무래도 신발을 신고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타일과 비슷한 색상으로 추천해 주신 듯하네요.^^ 

눈에 띄지 않지만, 깔끔함을 먼저 느껴지는 색상이라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서비스로 시공받은 곳도 여러 곳입니다.

주방의 엔지니어스톤 구석 부분과 안방 화장대 상판의 구석 부분...

그리고 세면대 구석까지... 화이트실버 색상으로 꼼꼼하게 시공해 주셨어요.

 

케라폭시 시공이 욕심났습니다만, 가격부담 때문에 실리콘으로 시공받았어요.

상담부터 시공까지 아주 편하게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시공 당일, 색상만 선택하고 아이엄마는 외부에서 볼일을 봤습니다.

오전에 시공을 시작했는데, 너무 꼼꼼하게 작업을 해주셨는지

오후 6시를 훌쩍 넘겨서야 작업이 완료되었어요.

시공 완료 후, 연락을 주셔서 직접 가서 확인하고 설명을 듣고 시공은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입주 청소와 가전제품 설치를 위한 공사가 진행되었고

정신없는 입주인사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다음에는 입주 당일의 분주한 모습을 기록해 볼까 합니다.ㅋ

 

신축아파트 입주 준비 4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의 깔끔함을 돋보이게 하고

청결을 유지시켜 주는 줄눈 시공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