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맞이~ 다 쓴 휴지심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든 윷놀이~!

육아일기/초보아빠 : 놀이

by 은벼리파파 2017. 9. 26. 11:47

본문

728x90
반응형

추석맞이~ 다 쓴 휴지심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든 윷놀이~!

 

다음주면 시작되는 추석연휴~ 그리고 이번주에 11살 딸아이의 가을 운동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일매일 운동회 율동연습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딸아이입니다.^^

가을운동회 이야기를 들으니 확실히 가을임이 실감나는군요.

 

지난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벌초도 다녀왔고...

이제 이번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추석음식 준비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여야 할것 같습니다.

아이엄마와 추석 이야기를 한참 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심심해 합니다.

특히 활동량이 많은 5살 아들녀석은 밖에서도 집에서도 잠시를 가만히 있지 못하거든요.

딸아이는 심심해하다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는데...

아들녀석이 가만히 있을리 없죠~

 

그런 아들녀석을 위해 민속 전통놀이를 해보기로 했어요.

추석하면 떠오르는 전통놀이를 생각해보니 대부분이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놀이로군요.ㅋ

강강술래, 소싸움, 씨름, 줄다리기 등등...

곰곰히 생각하다가 가족끼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윳놀이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윷이 없네요.ㅋ

다쓴 휴지심을 이용해 간단하게 윷과 윷판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재료 : 다 쓴 휴지심 2개, 한지 또는 습자지, 투명테이프, 풀, 사인펜, 두꺼운 종이, 유성사인펜

 

 

작은 손을 이용해 뭔가를 조물락 거기는걸 좋아하는 아들녀석~

눈빛이 초롱초롱해집니다.

 

책상에 앉아 책을 읽던 딸아이도 호기심에 이끌려 거실로 나오는군요.ㅋ

아빠와 함께하는 미술놀이가 시작되었습니다.ㅋㅋㅋ

 

 

휴지심은 가위로 2등분을 해주세요.

두꺼운 종이를 휴지심 절단면 크기로 잘라주세요.

 

 

투명테이프를 이용해 자른 종이를 휴지심에 단단히 고정해 줍니다.^^

테이프로 간단하게 고정하시면 되요~

아이들과 함께하니 금새 만즐어졌습니다.

 

 

한지나 습자지로 풀을 이용해 전체를 감싸주세요.

한지를 이용하면 더 보기 좋았을텐데...

한지가 없어 얇은 습자지를 이용해 감싸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유성사인펜을 이용해 윷을 꾸며주세요.

정말 간단하게 만든 윷입니다.ㅋ

오동통통~ 날렵하진 않지만 아이들이 직접 만든 윷이라 더 정감이 갑니다.^^

 

 

윷을 만들었으니 윷판도 만들어야겠지요?

아직 5살 아들녀석이 이해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대신 11살 딸아이와 윷판에 대해 이야기 하며 밑그림을 그려줬어요.

딸아이도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지...진지하게 윷판을 그리는군요.ㅋ

 

 

5살 아들녀석도 윷판은 기억이 나는지... 화살표에 집착합니다.

아마도 어린이집에서 윷놀이를 해봤었나봅니다.

윷판에 화살표를 그려야 한다며...ㅋㅋㅋ

 

어찌되었건 아이들과 즐겁게 윷판을 그렸어요.

그리하여 완성된 윷놀이~~~

 

 

아빠가 심판을 보고 6살 차이 남매 둘이서 윷놀이를 해보기로 했어요.

그 전에 윷을 던져서 나오는 결과에 대해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도, 개, 걸, 윷, 모...그리고 백도...ㅋ

 

 

아들녀석은 결과에 상관없이 던지고 말이 움직이는 그 자체가 즐거운지 연신 까르르 웃어댑니다.ㅋㅋ

아직 놀이의 규칙을 이해하는것이 아니여서~

진지하게 게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윷판에서 자기는 가까운 길로 가고싶다며 우기는 바람에...ㅋㅋㅋ

 

 

딸아이의 배려로 5살 아들녀석의 눈높이에 맞는 윷놀이가 진행되었어요.ㅋㅋㅋ

윷놀이 결과는 5살 아들녀석의 승~!

 

 

이겼다는 승리감에 더더욱 활짝 웃는 아들녀석입니다.

윷놀이의 승리에 젖어 그날밤은 말도 어찌나 잘 듣던지요.ㅋㅋㅋㅋㅋ

 

양치도 고분고분~ 잠자리에 드는것도 고분고분~

만들고, 웃고, 떠들고...오랜만에 재미있게 실컷 논 표정입니다.

 

 

휴지심으로 만든것이라 일회성으로 끝날줄 알았는데...

왠걸요~ 틈만나면 누나와 나란히 앉아 윷놀이를 즐기는 아들녀석입니다.

그리고 윷놀이를 통해 동생을 컨트롤하는 딸아이의 능력이 놀랍기만 합니다.ㅋㅋㅋ

 

다 쓴 휴지심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든 윷놀이~

선선한 가을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입니다.

새삼~ 조상의 지혜가 대단함이 느겨지는군요.^^

 

아이들과 함께한 추석맞이 미술놀이~

다 쓴 휴지심으로 만든 전통민속놀이 윷놀이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