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빠와 함께한 미술놀이~ 서류봉투로 가면 만들기~!

육아일기/초보아빠 : 놀이

by 은벼리파파 2016. 4. 6. 00:00

본문

728x90
반응형

 

아빠와 함께한 미술놀이~ 서류봉투로 가면 만들기~!

 

여기저기에서 봄꽃축제 소식이 들려옵니다.

남쪽 지방은 주말에 내린비로 벚꽃엔딩이 시작된것 같아요.

봄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끝자락인것 같은 생각에 아쉬움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랜만에 아들녀석과 미술놀이를 했습니다.

방을 바꿔 가구를 재배치하고 난후에도 치울것들이 참 많군요.

주말에 조금씩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책상 정리를 하다 버리려고 내놓은것들 중에...

누런 서류봉투 하나를 발견했어요.

서류봉투를 이용해 간단하게 가면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ㅋ

 

준비물 : 서류봉투(대), 가위,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등등 칠할 수 있는 미술도구

 

 

먼저 서류봉투를 아들녀석의 얼굴 길이를 가늠하여 잘라줍니다.

서류봉투를 아들녀석의 얼굴에 대어보고 대충 가위로 잘라줬습니다.ㅋㅋ

 

 

서류봉투 한쪽면에 눈과 입을 그려주세요.

눈 부분은 가위나 칼로 구멍을 내어 줄겁니다.ㅋ

아빠가 그린 눈과 입위에 아들녀석이 열심히 색칠을 하는군요.

입술은 핑크색이여야 한다나요?...ㅋㅋㅋ

 

 

색칠을 대충 끝낸 아들녀석을 보고...

성격이 급한 아빠는 눈에 가위로 구멍을 냈습니다.

그리고 아들녀석에게 씌워보는데....

이런~ 재단(?)을 잘못했군요.

아들녀석의 머리크기를 아빠가 너무 과대평가 했나봅니다.ㅋㅋㅋㅋ

 

 

구멍으로 보려면 한쪽 눈밖에 보이질 않는군요.

그래도 아들녀석은 재미있는지...연신 깔깔대며 어설픈 가면을 썼다 벗었다 하는군요.ㅋㅋ

 

처음 의도와는 달리~ 눈 사이가 너무 멀어져 버려...

마치 외계인을 보는듯합니다.ㅋㅋㅋ

 

 

즐거워 하는 아들녀석에게 그림을 더 그리자고 제안했어요.

 

"은후야~ 코는 어디있지?"

"여기~~"

 

아들녀석이 손으로 가리키는곳에 코를 그려넣었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도 표현해 줬어요.

조금 더 다양한 미술용품들로 가면을 꾸며도 참 재미있겠더라구요.

갑작스럽게 만들게 된거라...사인펜이 전부였지만...

다음에는 아이들이 즐거워할 미술용품들로 가면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ㅋ

 

 

머리카락과 코를 그려 넣고 다시 가면쓰기를 시도하는 아들녀석~

 

 

뭐가 그렇게 즐거운지...

한쪽 구멍으로 눈을 맞추고...아빠를 부르며 까르르르 웃는군요.ㅋ

한참을 아들녀석과 가면을 쓰고 놀았습니다.

 

잘라낸 서류봉투 조각으로도 가면을 만들었어요.

딸아이꺼라고 만들었는데...

위쪽이 뚫려있어 흘러내리네요.

머리큰 아빠에게 딱 맞을듯 싶습니다.ㅋㅋㅋㅋ

 

 

버리려던 서류봉투로 아들녀석과 오랜만에 웃으며 미술놀이를 했습니다.

누런 서류봉투~ 이제 버리지 말고 아이들과 가면놀이를 즐겨보아요~~ ^^

 

다음에는 조금 더 퀄리티 높은 가면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ㅋㅋㅋ

TV프로그램 복면가왕을 즐겨 보는 은벼리네...

어쩌면 다음번에는 가족 모두가 가면을 쓰고 시청할지도...ㅋㅋㅋㅋ

 

버리려던 서류봉투로 만든 가면~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 하는군요.^^

 

 

 

아래 공감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다 더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