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월에 만나는 대표적인 가을축제~ Happy Halloween~!

육아일기/초보아빠 : 나들이(국내)

by 은벼리파파 2015. 10. 10. 09: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10월에 만나는 대표적인 가을축제~ Happy Halloween~!

 

10월~ 여기저기 곳곳에서 가을축제 소식이 들려옵니다.

나들이 가기에도 딱 좋은 날씨의 나날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요즘 같은 날씨에 나들이 고민을 하다...

결국엔 놀이공원을 많이 찾게 될텐데요.

은벼리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ㅠ.ㅠ

 

놀이공원은 시즌마다 색다른 볼꺼리를 제공해 주어서 사계절 내내 즐거운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은 인파로 살짝 지치기도 하지만요...ㅋㅋㅋ

지금은 한창~ 국화축제와 더불어 10월의 대표적인 가을축제

할로윈 축제를 진행중입니다.

할로윈은 10월 31일이지만...가을 내내 할로윈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Halloween  

핼러윈(Halloween)은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萬聖節)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본래 핼러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핼러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됐다.

 

[네이버 지식백과] 핼러윈 [Halloween] (세계의 축제 · 기념일 백과, 다빈치 출판사)

 

놀이공원에서 만나는 할로윈~

한달 내내 만나볼 수 있습니다만, 조금 더 가까이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팁을 알려드릴까합니다.ㅋ

할로윈 축제 기간 동안에는 공원 곳곳에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상술(?)이 많습니다만...즐거운건 어쩔 수 없어요.ㅋ

 

해피 할로윈 파티의 공연시각은 대략 30분 정도입니다.

하루에 2회정도 공연을 하는데...공연시각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그날의 공연시각을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카니발광장에서 공연이 진행됩니다.

몇번 경험해보신 분들은 미리 좋은 자리를 선점해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은벼리네도 몇번의 시행착오끝에 시간계산에 성공하여 좋은자리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어요.ㅋㅋ

 

 

스탠드에 앉지 못하면~ 공연 관람시 뒷편에서 서서 관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연 시각이 임박해 오면 진행요원들이 주황색 풍선을 나눠줍니다.

풍선은 공연에 동참할 아주 중요한 물건이니~ 잃어버리거나 미리 터트리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해요.ㅋㅋ

 

 

아이들은 이미 경험을 해본터라~ 담담하게 공연을 기다리는군요.^^

이번에는 스탠드에 앉아도 보고, 뒷쪽에 서서도 관람을 했습니다.

 

진행요원이 나눠 준 주황색 풍선을 힘껏 불어 파티의 시작을 알립니다.

 

 

공연 시간이 가까워오고, 본격적인 파티를 시작하기에 앞서...

단체 율동을 알려주는데요.

로즈가든에서부터 출발한 퍼레이드 행렬이 카니발 광장까지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비기 때문이예요.

공연관람보다 퍼레이드로 즐기고 싶은신 분들은 퍼레이드길에 자리를 잡고 관람하시면 됩니다.^^

 

 

화려한 퍼레이드카와 함께 괴물요정(?)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는 음악에 맞춰 율동을 알려줘요~

바로 할로윈 파티를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주문이지요.^^

 

그리고 뒤이어 사전 단체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

어떤 시간인지는 직접 확인해 보세요.^^

 

퍼레이드의 행렬이 도착하고...본격적인 파티가 시작됩니다.

 

 

놀이공원의 대표 캐릭터들과 예쁜 마녀들...그리고 무서운 요괴들까지...총 출동입니다.ㅋ

신나는 음악과 함께 관중들과 한바탕 축제를 벌입니다.

 

 

이때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최대한 가까이에서 관람하면 선착순으로 참여하실 수 있어요.

함께 귀신분장을 하고 춤을 출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ㅋㅋㅋ

 

그렇게 한창~ 신나게 춤추며 놀고 있을때....

화가난 귀신대마왕(?)이 등장합니다.

인가과 귀신은 하나가 될 수 없다나요?....ㅋㅋㅋ

 

 

여튼 노여움에 치를 떨고 있을때....

다 함께 연습했던 행복한 주문을 신호에 맞춰 외우게 됩니다.

그리고는 가지고 있던 풍선을 다함께~~ 팡~~~~~ 터트리는 것이지요.ㅋㅋ

 

 

일순간 안개에 휩싸이고....

안개가 걷히면...등장했던 모든 귀신과 요괴들이 옷갈아 입는 신공을 보여줍니다.

전부다 하얀색 옷으로 갈아입고 환한 맨얼굴을 드러내요~ㅋㅋ

바로 인간과 귀신이 친구가 되었다는 화해를 표현하는것인데요.

아이들 눈에는 그저 신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한바탕 파티가 끝이나고...

화해의 의미로 관중석에 선물을 투척해 줍니다.

 

뭘까? 뭘까? 잔뜩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기분좋게 하늘높이 솟구치는 색색의 볼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폼폼이 공이군요.ㅋㅋㅋ

뽀송뽀송 촉감이 좋습니다.^^

 

 

하루의 마지막 공연이 끝나고 나면 또하나의 깜짝 이벤트가 있습니다.

중간시간 공연에는 없는...마지막 공연시간에만 있는이벤트예요.

바로 포토타임입니다.

 

공연이 끝나면 안내방송으로 포토타임을 알립니다.

이때 마음에 드는 귀신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야 해요.

아니면 금방 마감해버리거든요.ㅋㅋ

 

해피 할로윈 파티를 제대로 즐기려면...

카니발광장 스탠드의 가장 중앙자리의 첫번째 혹은 두번째줄이 제일 좋은듯 합니다. ^^

 

10월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 해피 할로윈~

10월 31일 하루가 아닌~ 10월 내내 즐길 수 있는 할로윈 축제입니다.

Happy Halloween~ 다 같이 즐겨보아요~~ ^^

 

 

 

아래 공감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다 더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